작성일 : 13-11-06 20:18
|
안사고 못배기는 쇼핑몰 상품페이지 디자인
|
|
|
글쓴이 :
조형래
 조회 : 874
|
(CD 있으니 참조하면서 볼것)
온라인 판매시 명심해야 할 사안
해당 상품에 대한 전문성
빠르고 정확하게 트렌드를 읽는 능력
타사와 차별화된 창조적인 아이디어
md와의 협상능력
눈에띄난 id와 상품명
usp를 만들어라.
가격 경쟁 전략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
부가 서비서의 설정
상품 정보는 최대한 상세히
게시판 관리는 철저하게
오픈마켓에 개인 쇼핑몰 홍보
gif 는 256색, 애니메이션 가능
jpg는 손실압축을 하기에 용량을 줄일 수록 이미지의 질이 떨어짐
1.상단이미지
2.판매자의다른상품보기
3.상품구성하기
4.상품특징부분 강조하기
5.상품사이즈
6.배송,교환,반품
상단이미지 : 대문같은 개념. 가장 많이 보여짐으로 특히 신경써야 함. 상점의 간판 같은 것임. 회사 소개 페이지로 회사의 로고나 간략한 정보를 먼저 보여줄수 있다. 또는 상단에 상품에 대한 이미지나 중요한 카피 문구를 삽입할 수 있다. 구매자에게 회사 이미지가 노출되는 것이 판매에 유리한 경우라면 회사소개를 상단에 삽입하고, 전략적으로 상품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도하는 경우라면 상품 부터 노출하는 방법이 좋음
판매자의 다른 이미지 보기 : 다수의 상품이 진열됨으로 깔끔하게 구성해야 하며, 많은 상품 이미지를 작게 삽입하는 것보다는 전략적인 상품을 특화시켜 노출시키는 것이 유리합니다.
상품구성하기 : 쇼윈도나 점원같은 역할로 색상이나 특징 등을 비교적 자세하기 설명, 구매자들의 의문이 생기지 않도록 함, 판매와 직결 되므로 상품의 장점을 보기좋게 부각시킴
특정상품 강조하기 : 상품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의문스러운 부분은 확대해서 상세 설명과 함께 보여 주는 것이 좋음
상품 사이즈 표현하기 : 실제 상품의 사이즈를 숫자로 명시. 가능하면 일러스트나 그림으로 상품을 그려놓고 그 위에 사이즈를 표현하는 것이 구매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움. 상품의 크기가 현저히 작거나 큰 경우 동전이나 사람 손, 볼펜 과 같은 비교이미지를 사용하여 그 위에 표기하는 방법도 좋음
배송반품교환 : 정확하게 표기해야 구매자들의 반복적인 질문을 해소할수 있어 시간의 낭비를 줄일 수 있음. 또한 추후 분쟁에도 대비가능.
상품사진은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시 최대한 크게 촬영한 다음 포토샵에서 사이즈를 조절하는 것이 좋음. 원본은 반드시 별도로 보관해야 한다.
처음 상품 페이지 디자인전 상품 특성에 맞는 콘셉트를 생각해야 합니다. 상품에 적합한 배경 이미지를 디자인 하는 것도 상품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경이미지만으로도 다른 퀄리티 높은 상품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라디에션 효과 주기,
상품이미지에 배경색이 없는 경우 테두리를 만들어 주면 상품 이미지가 좀 더 부각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테두리는 간단히 작업할수 있으면서도 전체적인 분위기를 정리하여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한정된 작업 화면에 너무 많은 내용이나 컬러를 사용함으로써 오히려 소비자들의 시건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텍스트도 하나의 디자인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글자에 테두리 효과를 주면 상품 이미지보다 글자가 돋보이게 됩니다. 상품명이 독특하거나 유명 상품일 경우와 같이 상품명을 강조하고 싶을때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품절된 상품을 표시할때는 어떤 상품이 품절이 되었는지 상품 이미지를 흐리게 보이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opacity 60%)
상품의 제목과 상품을 가장 잘 나타내는 이미지 컷들을 배치하여 처음부터 구매자들에게 상품이 먼저 돋보이도록 합니다. 상단 이미지 제작할때에는 자칫 지루하고 단순한 배열이 되지 않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상품 소개 페이지의 상단은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소개 페이지를 열었을때 가장 먼저 눈에 보이므로 여기서 주목을 끌지 못하면 소비자는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소개 페이지 상단에 주요 설명 글 및 상품 이미지를 삽입하면 판매하는 상품이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판단이 빨라 질 수 있습니다.
구매자들이 궁금해할 부분이라면 그 부분만을 따로 이미지 처리(확대, 돋보기 기능)하고 상세하게 설명을 해줌으로써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평면으로만 보이는 상품을 다양하게 표현함으로써 보기 좋은 디자인으로 구성 할수 있습니다.
상품이미지 수직나열 : 각 상품이나 색상마다 설명을 오른쪽 빈 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므로 편리., 수직정렬은 일반적인 상품 페이지 구성 중 제일 많이 사용되는 정렬입니다.
상품이미지 수평나열 : 한눈에 상품이 보이므로 상품을 보기 위해 스크롤하는 불편함이 업습니다. 단 상품의 수가 많을 경우 각 이미지의 크기가 작아지는 단점이 있음
상품이미지 겹침나열 : 좁은 공간이나 상품 색상이 많은 경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상품 이미지에 수치를 적을수도 있음
색상을 표현하는 가장 무난한 스타일은 원 모양입니다.
색상을 표현할때 가로 배열은 밋밋하지만 약간 기울여 주면 시선을 끌수 있습니다.
상품을 제외한 다른 이미지들을 흑백으로 처리 함으로써,. 상품을 부각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 바닥이 투영된 것 같은 느낌이 나도록 만들면 분위기 연출에 좋습니다.
상품이미지를 투명하게 만들어서 해당 화면의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이미지에 운치있는 액자를 걸어두고 싶을때는 특정 이미지에 입체 그림자 효과를 주어 실제 벽에 걸린 액자를 추가한것 같은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봄맞이 이벤트 페이지는 전체적으로 화사한 느낌이 들면서 상품이 돋보이도록 구성
베너는 무엇보다 잘 보이고 강조할 문구나 사진을 함축하여 디자인 하는 것이 중요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광고는 너무 번잡스럽거나 디자인이 허술하면 오히려 이미지 배너 광고보다 효과가 떨어 질수도 있습니다.
상품 이미지가 서서히 사라지면서 다른 이미지가 나타나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이미지를 돋보이게 하는 뉴스 페이퍼 형 상품 페이지 : 소비자로 하여금 상품 이미지 사진이 돋보이게 하는 장점이 있으며, 신문 형식의 레이아웃을 구성함으로써 트렌드를 앞서가는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뉴스에 대한 신뢰감을 상품에 연관시켜 긍정적인 느낌을 끌어낼 수도 있으며, 디자인 하기 쉽고 영자 신문이나 패션 신문을 활용할 경우 고급스러운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진열하여 보여주고 색상이 여러가지일 경우 각 상품의 색상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해야 합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색상의 상품이 가장 상단에 위치하는 것이 구매자의 눈을 한번에 사로잡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잡지형 상품 페이지의 레이아웃은 고객으로 하여금 잡지를 보는 듯이 편하게 다가서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유행에 민감한 고객들이 한눈에 상품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잡지에서 처럼 코디 사진이나 유용한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편하게 상품을 인지하도록 유도한다면 보다 많은 구매욕을 자극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상세페이지는 가게의 쇼윈도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눈에 잘 띄도록 코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비자가 직접 보고 확인하고 싶은 부분은 돋보기로 보여 주듯이 확대해서 보여주면 좋습니다.
아동복 상품 페이지 만드릭 요령
아기자기 하고 귀여운 느낌의 디자인으로 표현하자
실용성을 강조하자
좋은 재질을 사용하였거나 국내산 혹은 고급 수입산이라면 이점을 부각시키자
아동 모델 사진을 이용할 때는 아이들의 밝은 표정을 잘 살릴 수 있도록 구성하자
자세한 설명보다는 예쁘고 귀여운 아동복 사진들을 활용하자.
귀엽고 깜직한 아이콘을 활용하자.
아동복 상품 페이지 에서는 상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려고 텍스트를 많이 이용하면은 안됩니다. 텍스트보다는 한눈에 알 수 있는 상품 이미지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상품 페이지와 달리 텍스트를 많이 생략한 대신 사이즈 소개나 이용 가능한 나이를 구체적으로 언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델 사진은 심각한 표현 보다는 밝고 귀여운 느낌의 사진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색상은 컬러풀하게 사용해도 좋지만 원색보다는 파스텔 톤의 색감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체는 어려 서체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도 있고, 한가지 서체를 여러 색상으로 표현할수도 있습니다.
아동의료에 맞게 디자인 서체를 사용해도 좋지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가독성이 높은 서체를 사용해야 합니다.
세련되고 모던한 느낌의 ittkd
전자제품을 표현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의 기능 과 제품 디자인을 부각시켜야 한다는 점입니다. 제품의 특성상 너무 지나친 연출 사진이나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고객들에게 제품의 이미지를 인식시킬 수 있는 디자인이 효과적일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깔끔한 디자인을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it관련 제품들은 제품 자체의 디자인이 우수하기 때문에 상품 이미지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색감을 결정할때는 제품의 색상을 고려하여 너무 대비되거나 튀지 않는 혼합색을 사용하여 차분하고 모던한 느낌이 들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방법은 실제 이미지로 촬영되어 보이도록 하는 것도 좋습니다.
it제품들을 보면 대체로 사용 설명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 설명서이거나 핵심적인 사용 설명서 내용을 스캔 받은 후 스캔 파일을 활용하는 것이 사실감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스캔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약간의 디자인을 곁들이면 더 훌륭한 디자인이 됩니다.
공지사항 및 배송안내 페이지는 복잡한 디자인 보다 깔끔하게 구성하여 텍스트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