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3-11-05 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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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 잘하는 리더가 존경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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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조형래
 조회 : 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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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단을 늦추지 말고, 애매하다면 언제까지 결단을 내리겠다고 약속을 한다.
부하직원과 질문과 의견교환을 자유롭게 할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라.
메일은 하루 두세번만 체크한다. 24시간안에 답장을 주는것이 매너이다.
서류는 처음에 확실하게 줄쳐가며 읽어라
혼자 해결하려는 생각을 버려라.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불필요한 걱정은 하지마라.
처음부터 완벽할 수 없다.
가장먼저 출근하라.
가까운 시일내에 방문하겠다. 형편이 되면 하겠다. 와 같은 말은 안하겠다는 의미다.
0월0일까지 하겠다 라고 해야 한다.
지시를 내릴때는 근거를 설명하라.
지나치게 간섭하지 말고 칭찬하다.
꾸짖을때는 진지하게 냉정하게 하되, 격려와 기대의 말을 덧붙여라.
다른 사람앞에서 꾸짖지 마라.
지시는 5w2h로 한다. what,when,who,where,why,how,how much
전략은 ceo가세우고, 전술은 리더가 세우며, 부하직원이 알아서 하도록 맡긴다.
보고 연락 상담은 메일로 하라(메일을 보낸 후 만나라)
보고하는 분위기를 만들며, 좋지 않은 일일수록 신속하게 보고하도록 지도한다.
부서내의 정보가 얼마나 잘 전달되는지는 리더의 역량에 달려있다.
리더의 일정을 공유하라,
정보를 공유하는 직원을 높이 평가하라.
불필요한 일을 하지 마라, 일의 목적 분명히 파악, 일정은 가능하면 여유있게 잡는다.
브레인스토밍
다른길은없나, 다른아이디어를빌릴수없나,
바꾸면,크게하면,작게하면,대체하면,바꿔넣으면, 반대로하면, 조합하면 어떨까
직원들의 당신의 행동을 주시하고 있다 푸념이나 불만은 금지.
추종자는 필요없다.
의견을 제시하는 직원을 아껴라.
꿈을 말한다. “이 제품을 보급시켜 아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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